본문 바로가기
후기/스포츠

평발, 족저근막염에 좋은 운동화 추천-언더아머 유니섹스 UA 스펀 5 LE 농구화

by 국보스 2023. 4. 11.
반응형

필자는 평발이고 족저근막염을 가지고 있으며 발볼이 넓습니다. 그리하여 평발과 족저근막염에 좋은 운동화를 많이 추천받아 사용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은 운동화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필자가 하는 운동은 배드민턴입니다. 배드민턴은 앞뒤, 양옆으로 빠르게 움직이고 방향 전환도 강하게 하며 점프 동작이 많기 때문에 운동화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 추천 : 언더아머 유니섹스 UA 스펀5 LE 농구화

언더아머는 스테판 커리의 커리 시리즈가 유명하지만 내구성에서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커리 시리즈는 보완한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펀 5의 첫 번째 장점은 가볍다는 것입니다. 사이즈는 평소에 구매하시는 사이즈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 장점

농구화 치고는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무게는 377.04g으로 비누 하나 정도의 무게입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푹신한 쿠션입니다. 쿠션이 너무 푹신하면 발바닥에 통증이 생기고 발목이 불안해질 수 있지만 스펀 5는 사용할수록 쿠션에 피팅되는 느낌입니다. 또한, 순간적인 방향 전환 시 접지도 좋습니다. 마지막 장점은 발볼이 상당히 넓게 나왔습니다. 주로 와이드를 찾아서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 단점

발등 부분이 낮습니다. 하지만 크게 답답하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디자인입니다. 호불호가 많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화려하지만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디자인보다 운동화의 본질을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언더아머 유니섹스 스펀5 농구화
언더아머 유니섹스 스펀5 농구화

 

2. 구매와 가격

구매는 온라인 단독 구매입니다.

네이버로 스펀 5 모델을 검색한다면 해외 직거래 물량이 나오고 국내 판매더라고 가격이 비쌉니다. 언더아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3만 원대입니다.

 

3. 평발, 족저근막염과의 조화

평발이신 분들은 운동화 고르기에 진심이십니다. 잘못된 선택은 바로 중고 거래로 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운동화는 감가가 심하고 구매자가 까다로워 중고 거래도 힘듭니다. 하지만 언더아머 유니섹스 UA 스펀스펀 5 LE 농구화는 발바닥의 피팅도 좋고 적응도 쉽습니다. 발볼이 넓어 평소에 평발 깔창을 끼고 신으시는 분들도 걱정 없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선택한 운동화입니다. 자기 발에 맞는 운동화를 전문 기관에서 제작하지 않는 이상은 발바닥이 완전히 편할 수 없습니다. 평발과 족저근막염을 가지신 분들께는 언더아머 스펀 5 LE 농구화가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