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시사 및 상식

쌍용자동차 인수전은 SM그룹과 에디슨 모터스 유력

by 국보스 2021. 8. 29.
반응형

현재 쌍용자동차의 실정은 좋지 않습니다. 2021년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차인 [J100] 코란도 이모션을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반응은 미미합니다. 코란도의 차체와 디자인을 바탕으로 했기 때문에 새롭지 않고 주행거리 또한 짧은 게 아쉽습니다. 쌍용자동차의 인수금은 1조 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공익 채권은 약 3,900억 원 정도로 측정하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인수 2파전

쌍용자동차의 인수전에 가정 유력한 후보는 SM그룹과 에디슨 모터스입니다. 자금 조달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업계에서는 이 두 기업을 선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SM그룹

쌍용자동차 인수의향서 제출 기업 확정

 

쌍용자동차 인수의향서 제출 기업 확정

법정관리에 들어갔던 쌍용자동차를 인수하겠다는 기업이 정해졌습니다. 모두 9곳입니다. 9곳의 기업들의 재무, 인수 여건 등을 검토한 후에 최종 결정한다는 계획입니다. 매각 주간사는 EY 한영

gukboss.tistory.com

 

*에디슨모터스

에디슨모터스 쌍용자동차 최고 전기차 회사로 변환 가능

 

에디슨모터스 쌍용자동차 최고 전기차 회사로 변환 가능

쌍용자동차 인수에 관심을 보이는 회사 중 한 곳인 에디슨 모터스 강연권 회장님이 쌍용자동차를 인수한 후 청사진을 밝혔습니다. 플랜대로 그대로만 된다면 테슬라를 따라갈 수 있는 회사로

gukboss.tistory.com

 

앞으로의 쌍용자동차 인수전 일정

  • 예비 실사 종료
  • 9월 15일 – 인수제안서 제출(인수금액 + 사업계획서)

 

어느 기업이 먼저 우선 협상 대상자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에디스 모터스나 SM그룹 중 한 기업이 인수를 하더라도 쌍용자동차는 전기차 생산을 주력으로 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2023년부터 내연기관을 생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내연기관을 생산하기 위한 위해서는 엔지 개발을 해야 하지만 자금력이 부족합니다. 2021년 티구안 페이스리프트에 장착된 질소산화물 배출량 80% 감소시킬 수 있는 엔진을 개발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