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수교육/특수교육 맛보기

미래의 특수교사 현실적인 특수교육 세계 맛보기. 교원자격증

by 국보스 2021. 3. 7.
반응형

미래의 특수교사 현실적인 특수교육 세계 전쟁터를 가기 위한 교원자격증

현실 특수교사 

국 보스

입니다.

"저는 우리 학생들을 사랑합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전쟁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요.
WHY? 

미래의 특수교사를 꿈꾸거나 고민하고 있는 선생님들께 좋은 정보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특수교육이란 전공서적 치우고 

장애학생들과 학교에서 수업을 하는 것

입니다. 

아름답지요??

일반 학교와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전쟁터

 

특수교육은 매일매일이 전쟁터이며 교실에 책상과 걸상은 무의미합니다.  왜일까요?

 

착석 불가!!!!! 첫 특수교육의 시작은 착석부터!!!!!

일과 시간 중 특수교사의 쉬는 시간은 없습니다.

아직 착석을 가르치지 않았으니까요.

점심시간???? 혼자서 꼭꼭 씹어가며 점심을 먹을 수 있을까요??

기대도 하지 마세요^^ 

밥을 못 먹을 수도 있어요.

먹여줘야 하는 학생들과 밥으로 장난치는 학생을 전담 마크해야 하니까요.

우리의 말을 잘 들을까요??

잘 들으면 특수교육이 아니죠??

아직 착석을 안 가르쳤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수교사가 되어 우리 학생들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가르쳐 보고 싶다면
전쟁터로 와서 내가 싸워 승리하고 우리 학생들은 특수교육에서 에이스로 만들고 싶다면.

[특수교사의 자격 취득 방법]

1. 일반 대학 특수교육학과(특수체육교육학과) 또는 사법대학 전공(유치 / 초등 / 중등 자격)

2. 사범 대학원

 

 

아주 기본적인 정보이지만 어디에도 없어서 제가 적어 봤어요.

 

오늘은 여기까지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눌러주세요.

 

또 다음 글로 만나요~안녕~~ 안녕~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