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시사 및 상식

얀센 백신의 장점과 부작용 및 주의할 점

by 국보스 2021. 6. 17.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 및, 화이자 백신과 함께 얀센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앱을 통해 지역 병원에서 간편하게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100만명 분이 확보되어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 대상자

  • 민방위군, 예비군, 국방외교 관련자 100만 명입니다.

 

얀센 백신의 장점

  • 1회 접종, 사망 예방, 미국의 인증, 낮은 부작용

- 얀센 백신은 1회 접종으로 예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회 접종 후 14일이 지나면 66%의 예방효과가 나타나며 지속 기간은 6개월 정도입니다. 6개월이 지난 후 추가 접종을 하면 그대로 유지됩니다.

 

- 임상 실험 결과 사망 예방 100%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1회 접종으로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얀센 백신의 부작용

  • 혈소판 감소 혈전증, 과민 반응, 안면 마비 등

- 혈소판 감소 현전증의 경우 남성은 100명 중 1명 비율로 발병했기 때문에 희박하고 주로 여성에게 나타납니다.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여성에게 발생했으며 1000만 명 접종 시 30명 비율로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조기에 진단이 가능하고 빠르게 조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우리나라는 남성이 접종 대상이기 때문에 부작용 발생이 희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혈소판 감소 혈전증의 증상

  • 심한 두통, 시야가 흐려짐, 호흡 곤란, 가슴 통증, 복통, 접종 부위 이외의 곳에 멍, 다리 붓기

- 호흡 곤한, 가슴 통증, 다리 붓기는 접종 후 4주 이내에 나타납니다.

 

- 타이레놀을 먹어도 두통이 극심하게 계속된다면 혈전증을 의심해야 합니다. 또한 시야가 흐려지거나 평소와 다르게 기운이 떨어져도 의심하셔야 합니다.

 

- 접종 부위 이외에 멍이나 출혈이 생기면 혈전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병원이나 119, 응급실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